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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s

보충제와 보조제 등 허위광고

by 헬스준 2020. 7. 7.

안녕하세요. hells준입니다.

이번에는 허위광고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보충제를 사시게 되는 날이거나 스스로 건강을 위해서 혹은 운동을 위해서

운동 보조제들을 고르실 때 다 믿진 않으셔야 합니다.

요즘 점점 더 많은 식이보충제들은 일반 사람들에게 건강증진제로 사고 팔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선수들한테는 경기력 향상제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제품들은 합당한 근거도 없이 내용을 가지고 광고를 너무 과대포장을 하고 나옵니다.


그렇다면 허위광고를 어떻게 구분할까요?

 

1. 그 제품이 건강 또는 육체적인 능력을 단시간에 향상을 해준다.

일단 단시간에 향상을 해준다는 문구부터 좋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의 몸은 감지를 하고 적응을 거쳐가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단시간에 향상이 된다는 것은 좋은 물질을 사용할 수도 있을뿐더러 과장을 한 내용입니다.

2. 숨긴 성분을 공개하지 않고 포함시켜서 유통하는 게 아닐까?

이것 또한 1번과 같이 단시간에 향상이 된다는 것은 무언가 좋은 성분이 있어서가 아닌 마법 같은 성분을 넣었기에 단시간에 향상이 된다는 것과 같습니다.

3. 일회성 성공사례 또는 증언 등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

그 제품이 좋은지 안 좋은지는 일단 과학적 기반으로 입증을 해야 구매자들에게 유통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회성이나 말로만 하는 것은 믿지 마세요. 모든 보조제는 과학기반인 오랜 시간 연구를 통해서 나온 논문과 결과가 있기 때문에 찾아보시면 다 나옵니다.

4. 광고에 현재 유명한 사람이나 스타 선수들이 나오나요?

그 사람들 안 먹습니다. 먹어도 일회성일겁니다. 그 분들은 원래 먹던 보충제가 있고 보조제가 있기 때문에 주변에서 협찬처럼 들어온다면 자신들만의 루틴이 깨지는 것 뿐 더러 일단 안먹습니다. 

5. 한 영양소를 가지고 과장하지 않는가?

다이어트 보조제를 보시면 다 가르시니아입니다. 나머지 비타민이나 좋은 성분들은 다 빼놓고 가르시니아만 놓고 얘기를 합니다. 가르시니아는 하루 먹은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가는 것을 억제하고 오히려 가져가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는 논문결과까지에도 가르시니아가 실제로 먹은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가는것을 억제하고 훔쳐간다고 까지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미미하게 가져갈 뿐 나머지는 지방으로 간다는 사실..

6. 그 제품에 대한 과학적으로 의학적으로 의심이 되지는 않는가?

3번과 같은 맥락으로 제품에 대한 과학적 기반 또는 의학적 기반이 받쳐줘야 연구결과를 통해 사람들에게 유통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조차도 없다면 믿으면 안 될뿐더러 과장만 했기 때문에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직 6가지가 더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정보를 드리는 것은 너무 많은 양인 것 같습니다.

보조제나 보충제는 충분히 알아본 후에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 피트니스센터에서 구매를 하신다면

일단 거절을 하시고 그 제품을 기억하셨다가

한번 찾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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